본문으로 바로가기

손흥민 군대짤 등장

category 스포츠 2018. 8. 20. 22:22




손흥민 군대짤 등장


현재 오늘부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축구선수는 바로 손흥민이 아닐까 싶습니다. 

월드컵에서 피파랭킹 1위인 독일을 2대 1로 이기고도 16강에 들지 못한 대한민국의 처지 때문에 현재 가장 논란을 낳고 있는 선수는 바로 손흥민입니다.

바로 그 이유는 손흥민선수의 군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남자라면 군대를 가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군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의 커리어에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겠지요.





손흥민 선수는 현재 토트넘 소속이고 대한민국 대표팀의 최고 공격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에서 손흥민의 활약상은 대한민국에서 유럽으로 진출한 여러 선수들 중에서도 가히 독보적이라고 할 수 밖에 없는데요.

16-17시즌에는  21골을 기록하고  17-18시즌에는 16골을 기록했고, 프리미어리그 EPL 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의 기록으로 이달의 선수상을 쟁취한 선수가 손흥민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랭킹 8위를 기록하는 등 활약이 엄청납니다. 

2018년 기준 현재 손흥민의 연봉은 약 65억원 입니다.  

이적료만 이전 구단인 레버쿠젠에서 130억에서 390억으로 무려 3배가 증가한 것으로도 손흥민 선수의 앞으로의 비전과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박지성 선수  연봉이 95억 이였던 걸 감안하면 손흥민선수의 이적료는 앞으로 깨기 쉽지 않은 우리나라 최고 액수가 아닌가 합니다. 

손흥민 선수의 연봉 65억을 주급으로 계산하게 되면 약 1억원이고 한달 월급으로 계산하면 약 4억 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입니다. 일반 직장인이 얼마를 모아야 하는지 좌절할 수 밖에 없는 금액입니다. 가히 넘사벽이라고 하겠습니다. 






토트넘 같은 팀 소속 델리알리 연봉이 손흥민과 같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이름을 날리는 선수와 연봉이 같다고 하니 우리나라 축구의 수준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겠습니다.


손흥민이 토트넘과의 계약기간 중 잔여기간은 2년입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큰 병역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병역문제만 해결한다면 우리나라 선수 중 최고몸값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만약 손흥민 선수가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따지 못해 군대를 가게 된다면 상무에 입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손흥민(30. 광주상무) 이 자막은 어울리지도, 보고 싶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외국의 어느 신문기사에서 손흥민 선수를 두고 주급 1억원 선수가 군대에 가면 월급 30만원의 이병이 된다는 머릿기사를 보았습니다. 현실이 될까봐 무서운 날입니다.





손흥민의 희망은 아시안 게임 금메달만이 희망인데 현재 우리나라는 말레이시아에게 2대 1의 패배를 당해 조 2위도 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반드시 오늘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에서 꼭 승리를 쟁취하여 조 2위로 올라가야 금메달의 희망의 불씨를 다시 한번 살릴수 있을겁니다.



본인의 롤모델은 박지성 선수라는 대한민국의 유러피안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가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국위선양과 함께 유럽에도 이름을 남기는 선수가 되길 바래봅니다.